페이지 외 SEO는 웹사이트 외부에서 진행되는 최적화 작업으로, 주로 백링크 구축에 집중합니다.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가 자신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.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:
백링크 품질: 고품질의 백링크는 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이고 순위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. 백링크는 수보다는 질이 중요하므로, 관련성과 권위 있는 사이트로부터의 링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게스트 블로깅: 관련 산업의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 게스트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중요한 백링크를 얻고,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방법입니다.
소셜 미디어: 소셜 신호(좋아요, 공유 등)는 직접적인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, 활발한 소셜 미디어 활동은 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유도하고 백링크를 얻을 가능성을 높입니다 누누 최신 뉴스
인플루언서 마케팅: 산업 내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사이트에 링크를 걸도록 유도하면 고품질 백링크를 얻고 타겟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.